본문 바로가기
Work

직장생활/사람관계/결국은 내 문제다.

by 내피셜매거진 2020. 3. 23.

 

사회 생활을 하면서 요즘처럼 스트레스를 받았던 적이 있나 싶다.

뜻대로 되지 않는 현상들이 많이 우울하고 비참했다. 

무겁게 꺼낸 속얘기는 너무나 가벼운 말이되어 돌았고, 

입이 싼 세상물정 모르고 순수한 병신이 되버린 것 같았다. 

 

나름 만만하지 않았던 삶을 살아오면서, 

그래도 흔들리지않고 내가 옳다고 믿는 것들에 대한 

확신을 갖고 잘 지켜왔다고 생각했는데

아닌가? 내가 잘 못 생각하고 있나? 자괴감이 들었다. 

살면서 지켜온 신념 같은게 흐리멍텅하게

연기처럼 사라지는 것 같아서 슬펐다. 

 

이 또한 돌이켜보니, 

다 결국 내 안에서 일어나는 일이구나 싶다. 

 

내가 기대한거고, 

내가 실망한거고, 

사람들이 나의 기대에 충족 해야 할 의무는 없는거니까, 

결국 내 문제다. 

 

내 속에서 일어나는 문제다. 

그렇기 때문에 타인에 대한 불만은 아무 의미가 없다.

결국 나의 마음가짐이다. 

 

내 뜻대로 흘러가지 않을 때 조차

그럴만한 이유가 있겠지

하고 생각하자. 

 

결국 다 어떻게 되려고 그러는 것일테니. 

 

남탓한거, 불평불만한건 반성하자. 

 

 

 

'Wor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사회생활의 지혜] 불평불만은 방귀다  (0) 2021.05.28
디지털 마케팅 - 용어의 이해 #1  (0) 2020.05.06

댓글